7월 정기 기수련에서는 오다리 교정, 에너지풋, 외기치유+명상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초이키를 전수 받지는 않으셨지만, 오다리 교정에 관심이 많으신 분을 초청하여 함께 했습니다.

  기에 대한 부분을 전혀 모르시는 분임에도 불구하고 외기치유와 명상을 병행하는 실습을 통해 몸이 붕~ 떠올라 우주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가졌다고 상당히 신기해 하시고 좋아하셨습니다. 오다리 교정 실습에 정말 진지하고 열심히 참여하여 무릎사이 간격도 좁아졌고, 상체가 항상 웅크려져있는 느낌이였는데 어깨도 펴지고 자세가 바로 되는 것 같아 좋다고 하셨습니다. 어제 다시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는데, 아침 저녁으로 10분씩 꾸준하게 하고 있고 자세가 바르게 되가는 것을 느낀다고 하십니다. 에너지풋은 회원 중 한분이 어깨부분을 해드렸는데, 마사지를 좋아해서 많이 다녀봤지만 편안하면서 압이 엄청나게 강하게 들어와서 다른 곳에서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느낌이라고 하시면서 어깨가 많이 뭉쳤었는데 풀려서 가볍다고 했습니다. 

 

  오다리 교정부터 실습을 했는데, 간단한 자세를 5~10분 유지하여 오다리를 반듯하게 만들고 체형을 바로잡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실습했습니다. 이 자세가 오다리에 효과가 상당히 좋지만 오다리가 심한 경우 무릎에 무리가 가는 단점이 있어서 몇 일 전에 기치유를 병행한 방법을 고안하였는데, 이 방법은 몇 달 후에 공개하기로 하고 이번 기수련에서는 전부터 하던 방법만을 실습했습니다.(다들 실습에 열중하느라 사진을 찍으신 분이 없어 유감입니다.)

  에너지풋은 3인 1조로 서로 받으시는 분이 필요한 부위에 대해서 서로 해주는 방식으로 실습을 했습니다. 에너지풋은 매월 실습을 해서인지 몸에 익어 능숙하게 하시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20140719_204802.jpg  

[외기치유+명상 실습]

 

 

  외기치유+명상은 한분이 명상하는 자세를 취하고 다른 두분이 머리 위에서 발공을 해주는 식으로 실습을 했습니다. 약간의 자발을 일으키시는 분도 있고 대체로는 몸이 명상이 잘 될 때의 자세로 만들어지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깊은 명상상태를 경험하셨습니다. 그리고 몇몇 분은 편안하게 휴식(잠?)을 취했습니다.

 

   기수련이 끝나고나서는 항상 그렇듯이 치맥과 함께 이번 모임에서 경험한 새로운 느낌에 대해 이야기하고 한 달 동안 수련하면서 느꼈던 궁금한 점에 대해서 물어보고 서로 답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전수받지 않은 분들 중에서 정기 기수련에 관심있는 분들을 초대하고 싶다는 회원분들이 있어서 일단 다음 정기 기수련에 이번 달 처럼 전수받지 않은 분을 초대하기로 하였습니다. 또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혹시 참여 의사를 표시하시는 분이 있으면 한두분 정도만 함께 수련하는 것도 좋겠다는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는 분 중에서 기수련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에 있는 메일을 통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초이키 8월 정기 기수련은 8월 23일 토요일 늦은 7시에 진행합니다.

  8월 정기 기수련에서는 초이키 10단계 기력증폭 수련과 에너지풋, 외기치유 실습을 할 예정입니다.

  다음 기수련 모임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초이키연락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