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정기 기수련에는 18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전수 받으시는 2분이 참석하셔서 기수련 모임을 가진 후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함께 수련했습니다.

 

  이번 기수련 모임에서는 뱃살빼는 체조를 실습하였는데,

  뱃살빼는 체조를 하기 전에 각자 줄자로 배의 둘레를 확인하고 뱃살빼는 체조를 배우고 실습한 후에 다시 배의 둘래를 확인하였습니다. 처음 동작을 설명해 주실 때에는 어렵지도 않고 힘들지도 않았는데, 동작에 대한 세세한 설명을 생각하면서 하니 배와 이외에도 각 부위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지고 기체조를 할 때 처럼 기도 느껴졌습니다. 5분간 실습을 하고 배 둘래를 다시 측정하여 전후를 비교하였는데 짧은 시간만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한 분도 빠짐없이 1~2cm가량이 줄어들었습니다. 

 

 

 6%BF%F9_%B1%E2%BC%F6%B7%C31.jpg
[에너지풋 실습] 

 

  그 다음으로는 3명씩 조를 이루어 에너지풋을 실습하였는데, 각자에게 필요한 3군데 부위씩을 눌러주었습니다. 여러 달에 걸쳐 실습을 해서인지 현재 초이키-X과정을 전수 중이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능숙하게 에너지풋을 하였습니다. 처음 오신 분들만 따로 간단한 설명을 한 후 함께 실습을 하였습니다. 다른 분에게 실습을 하면서 에너지풋을 연습도 하고, 몸이 안좋은 부위에 에너지풋을 받아서 건강도 좋아지는 1석2조의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3명씩 조를 이루어 한명이 앉고 나머지 2명이 머리 위쪽에서 발공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근 모임에서 기력이 증폭되신 분들이 많아진 탓인지 아직 외기치유 전수 과정을 수료하지 않으신 분들도 손과 몸에서 색다른 느낌을 느꼈다고 뒷풀이 자리에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6월 정기 기수련에 참여하신 분들의 소감을 정리하여 "초이키 6월 정기 기수련 후기(2)"도 작성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초이키 7월 정기 기수련은 7월 19일 토요일에 합니다.

  7월 정기 기수련은 기력증폭 수련을 하고 서로 안 좋은 부위에 외기치유(초이키-X)를 해주는 실습을 할 예정입니다.

  다음 기수련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